・自室(호로우의 방)에 돌아가면 謎の手紙(수수께끼의 편지)를 입수한다. ・ダイニング(부엌)으로 가서 保(타모츠 삼촌)과 대화한다. ・学校(학교)로 간다.
学校(학교)
・정문으로 들어간 후에 오른쪽으로 가면 ごみ集積所(쓰레기장)으로 간다. ・플래시백でごみ集積所(쓰레기장)을 확인한다. ・ディギング(디깅)으로 쓰레기 위에 있는 빨간상자 부분에 구멍을 만든다. ・쓰레기 위에 있는 빨간상자를 조사한다. ・腕時計と手紙(손목시계와 편지)를 입수한다. ・오른쪽 위에 있는 ○를 누르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플래시백「ぼくのクラス(우리반)」「???」「???」「???」「帰宅途中(귀가 도중)」이 발생한다.
・昇降口(출입구)에서 男子生徒(남학생)과 대화한다.
「三原和織を知ってるか?」
미하라 와오리라고 알고있어? ↓ 「和織を最後に見たのはいつ?」
와오리를 마지막으로 본 건 언제야? ↓ 「和織が探していたのは何?」 와오리가 찾고있던 물건은?
・플래시백「何かをなくした和織(무언가 잃어버린 와오리)」가 갱신된다. ・教室(교실)에서 뒤에 있는 여학생과 대화한다. ・教室(교실)에서 五島(고시마)와 대화한다. ・플래시백「ぼくのクラス(우리반)」이 확정된다. ・校門(교문)에서 女生徒(여학생)과 대화한다.
「三原和織を知ってるか?」
미하라 와오리라고 알고있어? ↓ 「九里も和織を探してる?」
쿠리도 와오리를 찾고있어 ↓ 「九里の行き先は?」
쿠리는 어디로 갔어?
図書館(도서관)
・十倉(토쿠라)와 대화한다
三原家(미하라의 집)
・三原(미하라)와 대화한다
駅前(역 앞)
・九里(쿠리)와 대화한다.
「和織と何かあったの?」
와오리랑 무슨 일 있었어? ↓ 「ケンカした場所はどこ?」
싸운 곳은 어디야? ↓ 「いつケンカしたの?」
언제 싸운거야?
・플래시백「ケンカする和織と九里(싸우고 있는 와오리와 쿠리)」가 확정된다.
時尾家の自室(토키오의 집)
・TV 옆에 시계가 있던 장소를 조사한다.
学校(학교)
・廊下(복도)의 벽에 붙어있는 종이를 조사하고 かのん(카논)에게 전화한다.
三原家(미하라의 집)
・三原(미하라)와 대화하고 和織の写真(와오리의 사진)을 입수한다.
学校(학교)
・廊下(복도)에서 かのん(카논)과 대화하면 封筒(봉투)를 입수한다. ・플래시백「何かをなくした和織(무언가 잃어버린 와오리)」가 확정된다. ・昇降口(출입구)에서 ディギング(디깅)으로 和織(와오리)가 열고있는 신발장에 구멍을 만든다. ・신발장에 아이템「封筒(봉투)」를 사용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クッキー(쿠키)를 입수한다.
黒の巣(검은 둥지) <学校(학교)・昇降口(출입구)에서 ディギング(디깅)을 하지 않은 경우>
・自転車置き場(자전거 보관소)에서 ディギング(디깅)으로 和織(와오리)의 오른손 근처에 구멍을 만든다. ・아이템「封筒(봉투)」를 사용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バースデーカード(생일축하카드)를 입수한다.
제 2장 変わる日(변하는 날)
黒の巣(검은 둥지)
・四堂(시도우), 三原(미하라), 五島(고시마), 六条(로쿠죠우), 안쪽에서 신문을 읽고 있는 남성과 대화하고 八木(야기)와 대화한다. 이벤트 발생. ・플래시백「交通事故(교통사고)」「クッキーのプレゼント(쿠키 선물)」「クッキーを焼く二人(쿠키를 굽고 있는 두 사람)」「落ち合う和織と九里(만나기로 약속한 와오리와 쿠리)」가 발생하므로 모두 확인한다. ・3명과 대화 후에 黒の巣(검은 둥지)의 문을 확인하면 이벤트 발생. ・플래시백「交通事故(교통사고)」가 확정된다. ・3명과 대화한다. ・交差点(교차로) 간다.
※제 2장에서 ニッパー(니퍼)를 회수한 경우에는 먼저 四堂(시도우)가 살해되고, 그 후 살인범이 된다.
・플래시백「秘密基地(비밀기지)」가 갱신된다.
交差点(교차로)
・十倉(토쿠라)와 대화한다
図書館(도서관)
・和織(와오리), 九里(쿠리)와 대화한다
学校(학교)
・廊下(복도)에서 二宮(니노미야) 선생님과 대화한다.
「時は失うべからず」
<불확실>시간을 흘러가지만 ↓ 「敵は討つべきときに討て」
<불확실>적은 기회가 있을 때 죽여야한다
・ジョン(존)을 발견한다.
※발견 장소는 学校(학교), 三原宅(미하라의 집)등 랜덤이다. 십자 버튼을 좌우로 움직이면서 찾아보자. ※時尾家(토키오의 집)에서도 ジョン(존)이 발견되었다.
黒の巣(검은 둥지)
・이벤트 발생. ・플래시백「落ちていたニッパー(떨어져 있던 니퍼)」가 확정된다. ・駐輪場(자전거 보관소)에서 ディギング(디깅)으로 九里(쿠리)의 오른쪽 아래<화면 중앙 아래>의 다리 근처에 구멍을 만든다. ・ニッパー(니퍼)를 조사하고 ニッパー(니퍼)를 입수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제 2장에서 ニッパー(니퍼)를 회수한 경우에는 ニッパー(니퍼) 대신에 石(돌)을 입수한다. ・플래시백「殴られる四堂(얻어맞은 시도우)」가 발생・확정
駅前(역 앞)
・かのん(카논)ㅡ 五島(고시마)와 대화한다.
「超常現象を信じるか?」
초능력이라던지 믿어? ↓ 「世界を変えられるなら?」
세상을 변한다면? ↓ 「秘密を話しても内緒にできるか?」
비밀을 말해줄테니 지켜줄 수 있어?
・四堂を助けるには(시도우를 구하려면)?
「七沢を『黒の巣』から出さない」 나나사와를『검은 둥지』에서 나가지 못하게 하자
「ジョンの散歩コースを変えさせる」
존의 산책 코스를 바꾸자
여러 번 선택하면 이야기가 진행된다.
・交差点(교차로) 안쪽에 있는 도로, 黒の巣(검은 둥지)・駐輪場(자전거 보관소), 学校(학교)・ごみ集積所(쓰레기장)으로 가면 이벤트 발생.
・ディギング(디깅)으로 シロ(시로)의 로프 부분에 구멍을 만든다. ・로프에 ニッパー(니퍼)를 사용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플래시백「シロの散歩(시로의 산책)」이 발생・확정
黒の巣(검은 둥지)
・이벤트 발생.
제 4장 遠い日(<의역> 멀어진 날)
時尾家(토키오의 집)
・おじさん(삼촌)과 대화한다.
「時尾家に代々伝わるものはあるか?」
집 안에 대대로 전해내려오는 물건이 있나요?
「ホロウペンのことを知っているか?」
호로우의 펜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여러 번 선택한다.
・自室(호로우의 방)에서 クッキー(쿠키)<置時計(탁상시계)가 있던 장소>를 조사한다. ・ダイニング(부엌)에 돌아가면 이벤트 발생. ・오른쪽에 있는 문을 통해서 書斎(서재)로 간다. ・書斎(서재)에서 오른쪽에 있는 책장을 조사한다. ・책상 위를 조사하고 小さな鍵(작은 열쇠)를 입수한다. ・회색 서랍에 小さな鍵(작은 열쇠)로 연다. ・오른쪽에 있는 책장 아래쪽 서랍에서 メモ(메모)를 확인한다. ・ダイニング(부엌)에 돌아가면 플래시백「???」「???」가 발생한다.
図書館(도서관)
・접수대의 남성과 대화한다.
交差点(교차로)
・五島(고시마), 十倉(토쿠라)の대화 이벤트 발생.
図書館(도서관)
・十倉(토쿠라)와 대화한다.
「日付」
날짜
・バス事故の記事(버스 사고의 기사)를 입수한다. ・플래시백「35年前のバス事故(35년 전 버스 사고)」가 확정된다. ・ときわ坂(토키오 언덕)에서 ディギング(디깅)으로 화면의 중앙 위쪽에 있는 버스 창문에 구멍을 만든다. ・バスの窓で話す(버스 창문으로 대화한다)를 선택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図書館(도서관)
・十倉(토쿠라)와 대화하고 バス事故の記事(버스 사고의 기사)를 입수한다.
ときわ坂(토키오 언덕)
・ディギング(디깅)으로 화면의 중앙 위쪽에 있는 버스 창문에 구멍을 만든다. ・バスの窓で話す(버스 창문으로 대화한다)를 선택하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時尾家(토키오의 집)
・ダイニング(부엌)에서 おじさん(삼촌)과 대화한다.
アイオーン(아이온)
・문을 조사한다.
時尾家(토키오의 집)
・二宮(니노미야) 선생님과 대화한다.
・自室(호로우의 방)에 돌아가면 다음날이 된다.
学校(학교)
・かのん(카논)과 대화한다. ・플래시백「ぼくの家(토키와의 집)」「???」「???」가 발생한다.
黒の巣(검은 둥지)
・かのん(카논)과 대화한다. ・안에서 책상 등을 조사하면 六条(로쿠죠우)와 대화한다. 이벤트 발생.
「おじさんのことを知ってるか?」 삼촌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おじさんの死について」
삼촌의 죽음에 대해서
여러 번 선택한다.
※지금까지 九里のメガネ(쿠리의 안경)을 돌려주지 않았다면, 図書館(도서관) 앞에서 ディギング(디깅) 이벤트 발생.
図書館(도서관)
・十倉(토쿠라)와 대화한다.
「事件・事故」
사건・사고
・時尾保殺害の記事(타모츠 삼촌의 살해 기사)를 입수한다. ・플래시백「保おじさん殺害現場(타모츠 삼촌의 살해현장)」이 확정된다.
駅前(역 앞)
・개찰구를 조사하고 殺害現場(살해현장)으로 간다.
殺害現場(살해현장)
・ディギング(디깅)으로 중앙에 있는 시체 부분에 구멍을 만든다. ・시체를 조사하고 メモ를(메모)를 입수하고 ,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時尾家(토키오의 집)
・ダイニング(부엌)에 돌아가면 다음날이 된다. ・플래시백「黒の巣が繁盛すれば…(검은 둥지가 번성하려면..)」이 확정된다.
・七沢(나나사와)과 대화하면 アイデアメモ(아이디어 메모)가 갱신된다. ・ディギング(디깅)으로 カウンターの調味料 근처에 구멍을 만든다. ・アイデアメモ(아이디어 메모)를 올려두고, ディギング(디깅)을 끝낸다. ※アイデアメモ(아이디어 메모)의 내용이 불충분한 경우에는 실패하기 때문에 각 장소에서 대화하고 メモ(메모)를 갱신하자.
・플래시백「おじさんのいるダイニング(삼촌이 있는 부엌)」「にぎわう黒の巣(활기찬 검은 둥지) 」가 발생・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