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째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DEAD END32에는 일러스트가 등장한다. ・5일째도 4일째와 같이 열쇠 아이템을 입수하는 이벤트가 어렵다.
初対面の2人(처음 만나는 두 사람)
・床に座る+3 의자에 앉는다
・ベッドに座る-2 침대에 앉는다
・お茶入れを手伝う-5 차 끓이는 것을 도와준다
不審者(수상한 사람)
・しばらく俺が一緒にいてやる+1 한동안 내가 같이 있어줄게 →「2人きり(단 둘이)」로 진행된다. <※진행 후의「2人きり(단 둘이)」에서는 어떤 선택이라도 DEAD END. 스토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外を出歩かない方がいい(밖을 돌아다는 편이 좋아)」「様子をみよう(상태를 지켜보자)」의 중에 하나를 선택하자>
・外を出歩かない方がいい+3 밖을 돌아다는 편이 좋아
・様子をみよう-3 상태를 지켜보자
2人きり(단둘이)
※「不審者(수상한 사람)」에서「しばらく俺が一緒にいてやる(한동안 내가 같이 있어줄게)」를 선택지에서 진행한다. ※본편을 진행하고 싶은 경우에는 1단계 앞의「不審者(수상한 사람)」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
・風呂借りてもいいか? 욕실 좀 써도 될까? → DEAD END21<※일러스트 있음>
・風呂入ってきたら? 목욕이라도 하는 건? → DEAD END22
言えなかった事(말할 수 없었던 일)
・黙っていたことを怒る-5 말하지 않았던 것을 화낸다
・他にも言っていない事がないか聞く-2 그 외에도 말하지 않았던 것이 있는 지 물어본다
・嫌がらせについて聞く+2 괴롭힘에 대해서 물어본다
記憶(기억)
・帰る+1 돌아간다
・帰らない 돌아가지 않는다 → DEAD END23
帰り道(귀갓길)
・コンビニに寄る-3 편의점에 들린다
・明るいけど遠い道+2 밝지만 먼 길
・暗いけど近い道 어둡지만 좁은 길 → DEAD END24
火事(화재)
・자택으로 돌아온 후에 화재를 보게 되고 소화 활동을 하는 퀘스트가 시작된다. ・제한 시간 5초 내에 선택지를 골라서 모든 질문을 맞춰야 열쇠 아이템을 입수하는 루트로 진행된다. <실패한 경우에는 DEAD END이 아니라 열쇠 아이템을 회수하지 못한 루트로 진행된다> 열쇠 아이템 입수
4가지 선택지가 연속으로 발생한다. 열쇠 아이템 입수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대답을 선택해야한다.
【1】消火器を探す 소화기를 찾는다
【2】安全ピンを抜く 안전핀을 뽑는다
【3】ホースをはずす 호스를 떼어낸다
【4】火に向けレバーを強くにぎる 불을 향해서 레버를 강하게 누른다
・화재 이벤트 종료 후에 정신 수치가「+1」이 된다.
電話(전화)
・時間なくて…+3 시간없어서..
・今から食べようと思ってた 지금부터 먹으려고 생각했어 → DEAD END25
・美味しかったよ!-4 맛있었어!
お泊まり(숙박)
・ご飯にする 밥을 먹는다 → DEAD END26
・トイレに行く+2 화장실에 간다
・風呂に入る-3 목욕을 한다
夕飯(저녁밥)
・선택지 없음
6일째
6일째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6일재 클리어 후에는 정신 수치의 합계&열쇠 아이템의 유무에 따라서 엔딩이 분기된다. 스토리를 진행<DEAD END회피>할 때 정신 수치가 강제로+1이 되는 전개가 많고 대폭으로 감소하는 선택지는 1개<‐4>뿐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 조정은 5일째 정도로 맞춰두는 것이 좋다. ・DEAD END29에는 일러스트를 입수할 수 있다.
予定なし(일정 없음)
・外に出る+1 밖으로 나간다
・家にいる 집에 있는다 → DEAD END27
信じたくない記憶(믿고 싶지 않은 기억)
・LIMEする+1 LIME을 한다
・追いかける 쫓아간다 → DEAD END28
ついてくる足音(다가오는 발소리)
・走って逃げる+1 달려서 도망친다
・後ろを振り向く 뒤를 돌아본다 → DEAD END29<※일러스트 있음>
열쇠 아이템 입수
アキト(아키토)가 공원을 산책하고 있을 때 ・「散歩でもすれば、少しは冷静に考えられるかなと思ったけど(산책이라도 하면 조금 냉정하게 생각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는데)~」의 부분이다. ・LIME의 새로운 메세지가 도착하므로 체크하자.
リキヤ(리키야)에서 온 메세지에 대해서 ・「ポスト入れといて(우체통에 넣어둬)!」를 선택하면 6일째 마지막「警察へ連絡(경찰에게 연락)」에서 열쇠 아이템을 입수할 수 있다. <다른 선택을 한 경우에는「警察へ連絡(경찰에게 연락)」은 열쇠 아이템을 입수하지 못한 루트가 된다>
ドアチャイム(초인종)
・返事をする+1 연락을 한다
・いなくなるのを待つ 없어지기를 기다린다 → DEAD END30
突然の訪問者(갑작스러운 방문자)
・開ける+1 연다
・開けない 열지 않는다 → DEAD END31
信じられない言葉(믿을 수 없는 이야기)
・信じたい+2 믿고 싶다
・信じられない-4 믿을 수 없다
迷い(고민)
・返信する+1 대답한다 →「警察へ連絡(경찰에게 연락)」로 진행된다.
・返信しない-1 대답하지 않는다 →「助け声(도움을 요청하는 소리)」로 진행된다. <※진행 후의「助け声(도움을 요청하는 소리)」에서는 어떤 선택이라도 DEAD END. 스토리를 진행하는 경우에는「返信する(대답한다)」를 선택하자>
助け声(도움을 요청하는 소리)
※「迷い(고민)」에서「返信しない(대답하지 않는다)」를 선택지에서 진행한다. ※본편을 진행하고 싶은 경우에는 1단계 앞의「迷い(고민)」으로 돌아갈 필요가 있다.
・開ける 연다 → DEAD END32
・少し考える 조금 생각한다 → DEAD END33
警察へ連絡(경찰에게 연락)
・선택지 없음 ・「ついてくる足音(다가오는 발자국)」을 진행할 때 リキヤ(리키야)에게 오는 LIME메세지에 대답하지 않는 경우에는 열쇠 아이템을 입수하는 루트로 진행되고 6일째 종료. <진행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수하지 않은 루트로 진행된다>
7일째
7일째에 살아남기 위해서는? ・7일째<마지막 날>은 지금까지의 정신 수치 합계&열쇠 아이템의 입수에 따라서 엔딩이 분기한다. ・엔딩에 돌입했을 때는 선택지가 발생하지 않고 스토리를 지켜보는 형식이 된다.
別れ道(갈림길)
※선택지 당시의 이미지와 일부 정보는 스포 방지로 게재하지 않는다.
열쇠 아이템을 모두 입수하지 않은 경우
・열쇠 아이템<사진>을 모두 입수하지 않은 경우에는 엔딩은 다음 3가지로 분기된다.
정신 수치 0~39%<DARK END> ・구원 제로의 절망 엔딩. ・내용・일러스트 모두 호러이므로 주의하자.
정신 수치 40~79%<SAD END> ・수수께끼가 남은 채 죄악감이 아주 강하게 남는 내용. ・어떤 캐릭터에 대한 인상이 아주 변할 지도.
정신 수치 80~100%<NORMAL END> ・해피 엔딩으로 보이지만 사이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최악의 엔딩. ・행복의 뒷면에 진실이..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열쇠 아이템을 모두 입수한 경우
・열쇠 아이템<사진>을 모두 입수했다면 사진을 어떻게 할 지에 대한 선택지가 발생한다. ・「捨てる(버린다)」의 경우에는 다음과 같은 3가지로 분기된다. ※열쇠 아이템을 모두 모으지 않은 경우와 같은 루트로 분기된다.
정신 수치 0~39%<DARK END> ・구원 제로의 절망 엔딩. ・내용・일러스트 모두 호러이므로 주의하자.
정신 수치 40~79%<SAD END> ・수수께끼가 남은 채 죄악감이 아주 강하게 남는 내용. ・어떤 캐릭터에 대한 인상이 아주 변할 지도.
정신 수치 80~100%<NORMAL END> ・해피 엔딩으로 보이지만 사이드 스토리를 볼 수 있는 최악의 엔딩. ・행복의 뒷면에 진실이..를 좋아하는 분에게 추천한다. 「捨てない(버리지 않는다)」의 경우
정신 수치 0~39%<ENDLESS END> ・어떤 의미로는 타이들대로 무한 루프로 무서워진다. ・어떤 캐릭터의 그 후가 아주 신경쓰인다..
정신 수치 40~79%<BLACK END> ・메리 해피 엔딩. ・언젠가 진실을 알아챌 アキト(아키토)와 그녀를 생각하면 소름끼친다. ・그녀는 지금까지 받지 못한 행복을 느낄 것으로 예상된다.
정신 수치 80~100%<TRUE END> ・수수께끼가 판명된 이상 아주 깔끔한 엔딩. ・본작을 좋아하는 분은 반드시 챙겨봐야한다고 생각하는 엔딩. ・사이드 스토리가 예상 외로 재미있으므로 추천한다.
보충
보충1 열쇠 아이템
열쇠 아이템을 모두 모으는 것이 분기에 크게 관련되어있지만 7일째에 사진을 버릴지에 대한 선택지가 나온다.
【예시】정신 수치가 80%에서 열쇠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7일째의 선택지에서『捨てる(버린다)』를 선택하면 TRUE END 7일째의 선택지에서『捨てない(버리지 않는다)』를 선택하면 NORMAL END<사진을 모두 모으지 않은 상태의 엔딩>
그러므로 TRUE END을 보기 전에 NORMAL END을 본 후에 6일째에 억지로 열쇠 아이템을 입수하지 않는다..와 같은 일은 필요없다.
보충2 진상의 복선이 스토리 중에 있다?
5일째의 선택에서 DEAD END를 보면 어느 캐릭터가 지금까지와는 모순되는 언행을 보이는 장면이 있고 플레이어로서는 그것에 눈치채는 사람이 있을까?라고 생각이 들었다.
TRUE END을 진행할 때는 떠올려보면「어라 그런 거였나!!」라고 놀란 부분이 있으므로 신경쓰이는 분은 5일째에서 적극적으로 DEAD보자.
여담이지만, TRUE END을 본 후에 DARK END을 보면 중요한 대사가 나오므로 TRUE END → DARK END의 순으로 진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보충3 엔딩 후 즐길거리
아마도 1번의 엔딩으로는 진실을 알아챌 수 없는 분들이 많을 거라고 생각한다.
열쇠 아이템을 모두 입수&정신 수치 80%이상의 TRUE END에서 진상은 밝혀냈지만 배드 엔딩을 포함한 다른 엔딩에서 캐릭터의 다른 면모나 결말을 확인할 있으므로 엔딩은 꼭 모두 확인하는 것을 추천한다.
즐길거리
・다른 엔딩의 달성 → 엔딩은 모두 6개로 도중에 アキト(아키토)가 재기불능이 되는 DEAD END이 33개 존재한다.
・일러스트 수집 → 배드 엔딩이라도 일러스트가 포함된 경우가 있다.
・사이드 스토리 즐기기
・과금 컨텐츠 → 스토리의 뒷면을 살펴볼 수 있는 내용이다. → アキト(아키토)・陽菜(하루나)・茜(아카네) 외의 캐릭터에 대한 스토리가 포함되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