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전 진행이 어려운 경우에는 다음 스크린샷과 같이 화면 위로 향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보물상자가 2개 있는 상황에서 하나는 미믹입니다. 砂浜(사막)을 공략하고 있을 때, 비교해보면 꽤나 레벨이 올라가 있으므로 무찌르기 더 어려워집니다.
하얀색 문은 自宅(집)으로 가는 워프존입니다.
워프존 근처에 2층으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습니다. 계단을 올라가서 2층에 있는 스위치를 바꿔끼웁니다.
스위치를 끼워넣으면, 워프존 근처에 있는 감옥이 잠겨있습니다. 그 안이 최종결투장이 됩니다.
VS ポルシオン(포르시온)
「弾劾裁判(탄핵
재판)」은 일격 필살기입니다. 주인공 외에는 결투 불가능을 회복시킬 수 있는 수단이 없는 경우에 운 나쁘게도 주인공이 일격
기술에 맞으면 속수무책입니다.「運が悪かった(운이 나빳다)」가 일어나기 전에 속공으로 무찌릅시다.
어느 쪽이냐 하면 숨어있는 캐릭터에 가까운 妖精(요정)のアステル(요정 아스텔)가 동료인 상태인 경우에는 결투 불가능회복 아이템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가 2명이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속수무책입니다.
라스트 보스를 무찌른 후
만약을 위해서 마지막 보스와 전투시 세이브 데이터를 남겨둡시다. 이 게임에는 클리어 후에도 즐길 수 있는 요소가 있습니다.
바깥 세계로 향하는 문이 열리며 엔딩입니다. 수고했습니다.
EX에리어 廃鉱山(폐광산)
廃鉱山(폐광산)으로 가는 방법
필수 조건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만약을 위해서 마지막 보스를 무찌르고 세이브 데이터를 로드합니다. 다음 스크린샷의 위치에서 뒤로 돌아가면 自宅(집)으로 갈 수 있습니다.
EX던전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떤 조건이 필요한데, 조건을 달성하지 못한 경우에는「もっと経験を積んでから(좀 더 경험치를 쌓으라고)」라고 합니다. 이 경험이「ラスボス撃破なのか(마지막 보스를 무찌를 차롄가)」「レベルなのか(레벨인가)」는 알 수 없지만, 만약을 위해서 마지막 보스를 무찌르고 세이브 데이터를 사용하는 것이 편합니다.
ポポカの森(포포카의 숲) 남동쪽(우측 아래)근처에 다리로 건널 수 있는 장소가 있습니다. 거기에 다리를 놓고 안으로 향합니다.
거기다 그 안에는 마법「フリーズ(프리즈)」로 발판을 만들어서 진행합니다.
다음 스크린샷의 위치의 동굴이 EX던전「廃鉱山(폐광산)」입니다.
毒のツメ(독의 손톱)
한동안 가다보면, 잠긴 감옥이 있습니다.
감옥이 있는 위치에서 계단을 따라서 내려가면, 戦慄の迷宮(전율의 미궁)와 같은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를 끼워넣으면, 조금 전에 감옥이 열립니다. 감옥의 안에는 ねこさん(고양이씨)의 최강 장비「毒のツメ(독의 손톱)」이 있습니다.
小さな山(작은 산)
계단을 올라가면, 小さな山(작은 산)이 있습니다. 이 산을 올라갑니다.
산 정상 위에는 스위치가 있고, 이 스위치를 넣으면 진보스로 가는 방문이 열립니다.
돌아가는 길에는 뛰어내려서 돌아갈 수 있습니다.
문 너머에는 진보스가 있습니다. 여기서 회복해두고 소지품을 정리하고 진행합시다.
しろへびさん(하얀뱀씨)
예전의 보호자 しろへびさん(하얀뱀씨)가 진보스로서 전투하게 된다.
전투 후에 방에 있는 보물상자 중 1개는 회수가능하고 안에는 はへびさん(뱀씨) 최강 장비「聖なるしっぽ(성스러운 꼬리)」가 들어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