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 게임] 나선의 여관 (J) 공략 - 2째주 Part16~17/자주 있는 질문
管理者室(관리인실)로 가자
・ヒナタ(히나타)의 마음에서 빠져나오면 管理者室(관리인실)에 있는 リン(린)에게 간다.
・선택지에서『やれることはやっておきたい(해야할 건 해두고 싶어)』를 선택한다.
─ MEMO ─
・『その通りだ(그 말대로야)』를 선택하면 죽게 되지만 스토리를 보다 잘 이해하고 싶다면 시험해볼 가치는 있다.
ユキアツ(유키아츠)의 最後の記録(최후의 기억)을 입수하자
・別館(별관)의 2층에 지금까지 들어가지 못한 방에 들어갈 수 있게 된다.
・NEWS<위쪽, 오른쪽, 왼쪽, 아래쪽>의 순서대로 빨간 판넬을 조사하면 안쪽에 있는 자물쇠가 열린다.
・最後の記録(최후의 기억)을 입수한다.
・最後の記録(최후의 기억)을 입수하면 붉은 여인이 방에 들어온다.
・붉은 여인이 위를 쳐다보고 있는 순간을 노려서 방 밖으로 도망친다.
【주의】
・붉은 여인의 시야에 들어가면 GAME OVER가 된다.
リン(린)에게 최후의 기억을 보여주자
・最後の記録(최후의 기억)을 입수한 상태에서 管理者室(관리인실)로 간다.
・도중에 家族の部屋(가족의 방)에 있는 2개의 검은 그림이 붉은 여인으로 변해서 습격해오기 때문에 일단 渡り廊下(두 건물을 잇는 복도)로 도망친다.
・管理者室(관리인실)로 돌아가면 リン(린)에게 말을 건다.
・선택지에서『読んだ(읽었어)』를 선택한다.
・대화를 하면 地下室(지하실)에 リン(린)과 ゴロウ(고로)를 포함해서 전원 집합한다.
・준비가 되면 リン(린)에게 말을 건다.
・『行くぞっ(가잣)!』을 선택하면 눈길로 출발한다.
눈길의 길을 따라서 나아가자
・도중에 붉은 여인이 습격해오고 잡히지 않도록 하자.
地下室(지하실)의 너머에 있는 탈출로를 향하자
・山小屋(산막)에 도착하면 タイヨウくんの遺骨(타이요우 군의 유골)을 입수한다.
・이후 탈출까지 장거리를 이동해야하고 山小屋(산막)에 나오기 전에 미리 저장을 해두자.
눈길을 빠져나와서 地下室(지하실)로 가자
・地下室(지하실)의 너머에 있는 탈출로를 향해서 남쪽으로 간다.
・붉은 여인에게 잡히지 않으면 탈출에 성공하고 게임을 클리어한다.
엔딩
・ユウマ(코우마) 일행들과 헤어진 후에 선택지로 엔딩이 분기된다.
・처음에는 TRUE END을 추천한다.
・ANOTHER END이 끝나면 1주째에서 잠겨있던 別館(별관)에 있는 문의 비밀번호의 힌트를 얻을 수 있다.
・らせんの宿(나선의 여관)을 보다 더 즐길 수 있는 방으로 들어갈 수 있기 때문에 추천한다.
아이템
아이템 | 설명 |
---|---|
光る紙きれ (빛나는 종잇조각) |
검은 책이 있는 곳에서 저장할 수 있다 |
油紙 (기름종이) |
생명력을 절반 회복시킨다 |
救急箱 (구급 상자) |
생명력을 모두 회복시킨다 |
お守り (부적) |
악령을 힘을 물리친다 |
防刃ベスト (방범 조끼) |
가지고 있으면 날붙이에 닿아도 GAME OVER가 되지 않을 때도 있다 |
パンフレット (팜플렛) |
본 게임을 공략에 도움이 되는 힌트가 적혀있다 |
マッチ棒 (성냥개비) |
ランタン(랜턴)에 불을 붙힐 수 있다 |
子供が描いた絵 (아이가 그린 그림) |
기분 나쁜 그림이 그려져 있다 |
ランタン (랜턴) |
어둠 속에서 빛을 발한다 |
フライパン (프라이팬) |
カケル(카케루)가 나이프로 습격해올 때의 방어용 |
乾電池 (건전지) |
선풍기를 작동시키기 위해서 필요한 동력 |
レシート (영수증) |
地下室(지하실)에 있는 문을 열기 위한 암호가 적혀있다 |
ザイル (자일) |
탈출로를 오르기 위해서 필요한 로프 |
飴 (사탕) |
붉은 여인에게 던지기 위해서 필요하다 |
きょかしょう (교과서) |
謎の地下(수수께끼의 지하)에서 사용하면 渡り廊下(두 건물을 잇는 복도)으로 워프할 수 있다 |
渋紙 (염색한 종이) |
別館(별관)의 바닥에 있는 기름을 바르면 油紙(기름종이)가 된다 |
生命力向上剤 (생명력 향상제) |
생명력의 최대 수치를 10늘린다 |
吸引器 (흡입기) |
독을 흡수한다<중독 상태를 고친다> |
長い棒 (긴 막대기) |
멀리 있는 곳에 닿을 수 있다 |
日本酒 (일본주) |
ゴロウ(고로)에 주기 위해서 필요한 술 |
ピッキングツール (피킹 도구) |
책상의 잠긴 서랍을 열 때 필요한 도구 |
五点着地の心得 (오점착지의 소양) |
사전에 읽어두면 崖(절벽)에서 뛰어내려도 죽지 않게 된다 |
ツナ缶 (참치캔) |
ゴロウ(고로)에게 주기 위한 식량 |
×××× | 사용하면 GAME OVER가 된다 |
最後の記録 (최후의 기억) |
松葉ユキアツ(마츠바 유키아츠)가 남긴 최후의 기억 |
遺骨 (유골) |
タイヨウくんの遺骨(타이요우 군의 유골) |
열쇠
아이템 | 설명 |
---|---|
厨房の鍵 (주방의 열쇠) |
厨房(주방)의 문을 열 수 있다 |
小さな鍵 (작은 열쇠) |
家族の部屋(가족의 방)에 있는 서랍을 열 수 있다 |
物置小屋の鍵 (창고 오두막의 열쇠) |
物置小屋(창고 오두막)의 문을 열 수 있다 |
化粧室の鍵 (화장실의 열쇠) |
化粧室(화장실)의 문을 열 수 있다 |
謎の鍵 (수수께끼의 열쇠) |
謎の地下(수수께끼의 지하)로 향하는 문을 열 수 있다 |
玩具の鍵 (장난감 열쇠) |
謎の地下(수수께끼의 지하)에 있는 『かつてのせかいのへや(과거 세계의 방)』으로 향하는 문을 열 수 있다 |
別館の鍵 (별관의 열쇠) |
別館(별관)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 |
管理者室の鍵 (관리인실의 열쇠) |
管理者室(관리인실)의 문을 열 수 있는 열쇠 |
守護霊(수호령)
・守護霊(수호령)에 따라서 체온 저하의 스피도가 달라진다.
・하지만 체온 저하가 있는 것은 초반 뿐이므로 크게 주의할 필요는 없다.
・게임을 시작할 때 守護霊(수호령)을 선택한다.
・守護霊(수호령)는 게임의 난이도에 영향을 끼친다.
처음에 소지하는 개수의 차이
守護霊 (수호령) |
光る紙きれ (빛나는 종잇조각) |
油紙 (기름종이) |
救急箱 (구급 상자) |
お守り (부적) |
防刃ベスト (방범 조끼) |
난이도 |
---|---|---|---|---|---|---|
빨강 | 44 | 8 | 1 | 1 | 0 | 초심자용 |
호피 | 40 | 8 | 1 | 0 | 1 | |
노랑 | 32 | 5 | 0 | 0 | 0 | 중급자용 |
없음 |
24 | 3 | 0 | 0 | 0 | 상급자용 |
체온
1주째의 초반에 일정 시간이 경과하면 점점 체온이 내려간다.
체온이 31도까지 내려가면 저장할 수 없다.
체온이 30도까지 내려가면 GAME OVER가 된다.
체온을 회복 시키기 위한 방법
・タオル(수건)이 있는 곳은 다음과 같다.
【別館(별관)의 温泉(온천)】
【本館(본관)의 家族の部屋(가족의 방)】
【本館(본관)의 1층トイレ(화장실)】
체온이 저하할 때 메세지
・공략에 도움되지는 않지만 궁금하다면 살펴보자.
身体がふらつき、足元がおぼつかない。
몸이 휘청거리고 걸음걸이가 불안정하다.
…………。
体温が下がってきた。
체온이 내려가고 있다.
…………。
今、何をしようとしていたのか思い出せない。
지금, 뭘 하려고 했는지 기억나지 않아.
体温低下のために、頭が働かなくなってきた。
체온이 떨어져서 두뇌회전이 안되기 시작했다.
姉さん、そこで何をしてるんだ?
언니, 거기서 뭐하고 있는 거야?
…………。
ついに幻覚が見えるようになってきた。
드디어 환각이 보이기 시작했다.
このまま体温低下を放置すれば、死ぬ。
이대로 체온이 떨어진 채 방치되면 죽는다.
守護霊(수호령)의 차이는?
게임 난이도가 달라진다.
防刃ベスト(방범 조끼)는 어떤 효과를 가지고 있을까?
소지하고 있으면 날아오는 날붙이에 닿아도 죽지 않을 때도 있다.
랜덤 패턴으로 주의하도록 하자.
レシート(영수증)의 암호는?
눈 앞에 있는 키보드를 살펴보자.
『ぬ』의 저점에 숫자가 적혀있을 것이다.
다른 것들도 같은 형식이다.
別館(별관)의 4자리의 비밀번호는?
게임을 모두 클리어하면 4자리의 비밀번호에 대한 힌트를 얻을 수 있다.
한 번 모두 클리어한 후에 別館(별관)으로 가는 편이 더욱 게임을 즐기는 방법이다.
防空壕(방공호)에서 나이프를 들고 있는 カケル(카케루)에게 당해버렸다?
防空壕(방공호)로 가기 전에 フライパン(프라이팬)을 입수하도록 하자.
フライパン(프라이팬)은 別館(별관)의 2층에 있다.
2주째
光る紙きれ(빛나는 종잇조각)이 부족하다?
기본적으로 건물 안에 떨어져 있다.
그래도 부족한 경우에는 다음 중 편한 곳에서 늘리는 방법이 있다.
・本館(본관)의 1층에 있는 トイレ(화장실)에서 붉은 여인에게 받는다.
<운에 맡겨야 하는 게임. 붉은 여인이 오면 GAME OVER>
・別館(별관)의 바닥에 있는 영혼에게 油紙(기름종이)와 교환한다.
油紙(기름종이)이 부족하다?
渋紙(염색한 종이)를 입수한 후에 別館(별관)의 바닥에 있는 기름을 칠하면 油紙(기름종이)를 만들 수 있다.
Normal End 외의 선택지가 표시되지 않는다?
地下室(지하실)에서『正規の탈출法』에 대해서 알아낼 필요가 있다.
어단가에 수상한 벽이 있을 것이다.
小さな鍵(작은 열쇠)가 없어서 서랍을 열 수 없다?
2주째의 책상 서랍은 小さな鍵(작은 열쇠)이 아니라 ピッキングツール(피킹 도구)로 열어야한다.
別館(별관)의『間宮の部屋(마미에의 방)』을 찾아보자.
1주째의 別館(별관)의 비밀번호는 본 게임을 한 번 클리어하면 알게 된다.
1주째의 防空壕(방공호)로 가기 전에 붉은 여인이 別館(별관)으로 들어간다.
뒤를 쫓아서 別館(별관)으로 들어가려고 하면 입구는 4자리의 비밀번호로 잠긴다.
하지만 여기에 처음에 왔을 때는 비밀번호의 힌트가 되는 정보는 없다.
《힌트》
4자리의 비밀번호의 힌트는 알 수 있는 단계는 Another End의 마지막이다.
태양의 지름<단위 km>을 1,000으로 나눈 후에 반올림한 수치가 비밀번호다.
《정답》
『1392』